[KBO분석] 18:30 KT vs 키움

레벨아이콘 네안데르탈
조회 100 19.05.10 (금) 12:14

■ KT 위즈

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이대은이다. NPB와 경찰야구단을 거쳐 마침내 KBO에 입문한 선수로, 1순위로 지명될만큼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구속만큼은 확실하게 검증을 받았으나, 제구와 멘탈 관리에 있어 의문부호가 달려있기 때문에 뚜껑을 열어봐야 알 것. 올 시즌 첫 6경기에서 0승 2패 평자 6.00 기록. 키움 상대로는 처음 등판한다.

 

■ 키움 히어로즈

키움 히어로즈의 선발은 우완 안우진이다. 지난 시즌 드래프트 1순위로 넥센이 지명한 선수로, 비록 교내 폭력 사건에 연루되어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으나 실력만큼은 당장 1군 무대에서 뛰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아온 유망주. 지난 시즌 20경기 2승 4패 평자 7.19로 좋지않았으나, 포스트시즌에 좋은 활약을 보이며 미래를 기대케 했다. 시즌 첫 7경기에서 3승 3패 평자 4.36 기록. KT 상대로는 시즌 초반 홈등판에서 6.2이닝 3피안타 무실점 기록.

 

■ 코멘트

KT는 불펜이 완전히 망가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홈에서만큼은 5할 가까이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홈에서의 KT만큼은 그래도 '팀'으로 인정할 수 있는 것. 이대은은 최근 SK 사대로 7이닝 1실점 호투했고, 직전 한화전 5.2이닝 5실점 기록. SK전 호투만으로 이 선수의 안정감이 상승했다고 판단하긴 어렵고, 비록 홈에서 평자 3.27로 원정보단 낫지만 키움과 같이 우완 상대 강력한 타격을 자랑하는 팀을 상대로는 또다시 무너져도 이상할 게 없는 선수. 안우진도 이대은과 비교했을 때 확실하게 낫다고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안한 선수지만, 그래도 최근 실점과 무관하게 이닝을 많이 먹어주고 있고 득점권 피안타율을 3할 아래로 내렸다. 피홈런도 적은 편이기 때문에 우완 상대 OPS 최하위 KT를 상대로는 또다시 나쁘지않은 피칭을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 키움의 승리를 예상한다.

 

 

 

 

 

 

키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