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 선발은 우완 다케다 쇼타다. 2012 시즌부터 여섯 시즌간 소프트뱅크의 주력 선발로 활약했는데, 지난 시즌에는 27경기 평자 4.48로 가장 좋지 않았다. 시즌 중반 불펜으로 내려가 컨디션을 조절하는 시기를 보내기도. 올 시즌 반등이 시급한 선수 중 한 명이다. 올 시즌 시범경기 3경기에서 평자 6.30 기록했고, 시즌 첫 6경기에서 2승 2패 평자 4.18 기록. 지바롯데 상대로는 지난 달 원정등판에서 3이닝 4피안타 5실점 부진.
■ 지바롯데
지바롯데 선발은 후타키 코우타다. 지난 두 시즌 모두 4점대 미만의 평자를 기록하며 올 시즌에도 기회를 받게 됐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3이닝 5실점으로 흔들렸다. 시즌 첫 5경기에서 2승 2패 평자 4.82 기록. 소프트뱅크 상대로는 두 차례 등판해 각각 6이닝 2실점(원정), 5이닝 2실점(홈) 기록.
■ 코멘트
다케다는 야후 오크 돔에서 평자 1.42로 홈에서 준수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었으나, 이틀전 라쿠텐전에서 1이닝 만에 위협구로 인해 퇴장당한 뒤 이틀 만에 다시금 등판해 3.2이닝 8실점 부진. 선발투수의 바이오 리듬에 변수가 생겼으며, 이미 지바롯데 상대로 지난 원정등판에서 3이닝 만에 5실점으로 무너진 기록이 있기 때문에 최근 상승세의 지바롯데 장타를 막아내는 게 쉽지않아 보인다. 후타키는 이닝 소화가 길지않은 편이고 실점도 어느정도 허용하는 편이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는다면 충분히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안정감을 보이고 있는데다 불펜에서도 안정감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변가능성이 충분한 경기. 지바롯데의 승리를 예상한다.
지바롯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