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30 도르트문트 vs 뒤셀도르프

레벨아이콘 쟤시켜알바
조회 93 19.05.11 (토) 10:14

■ 도르트문트

도르트문트는 감독도 자주 바뀌고, 로스터 변경도 자주 있어 경기력 유지가 쉽지 않았다.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했고, 니스 감독을 맡았던 루시엔 파브르가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다. 올 여름에도 야몰렌코와 슈얼레, 소크라테스, 그리고 메리노와 카스트로 등 공격진과 미드필드진 주전 다수가 팀을 떠났다. 대신 마인츠의 압두 디알로, 브레멘의 중앙 미드필더 토마스 딜레이니, 그리고 중국리그의 악셀 비첼 등을 영입하며 중원과 수비진 보강에 성공했다. 리그 32라운드 현재 21승 7무 4패로 최근 흐름이 최상이라 보긴 어렵다. 주전 풀백 하키미가 시즌아웃됐다. 핵심 윙포워드 마르코 로이스가 징계로 결장한다.

 

■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는 승격팀으로, 뉘른베르크와 함께 이번 시즌 자산규모가 가장 작은 팀 중 하나다. 여름 이적시장에는 스트라이커 덕스치와 라이트 윙어 레이먼 등을 영입하며 상위 리그에 대한 대비를 나름대로 했으나, 경쟁력적인 측면에서 보면 형편없다. 주전으로 나설 대다수가 여름 이적시장에 영입한 선수들인데, 첫 경기부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32라운드 현재 12승 5무 15패로 형편없으나, 홈에서만큼은 도르트문트-호펜하임-헤르타베를린-프라이부르크 등 까다로운 팀들을 잡아내며 선전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뒤셀도르프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뒤셀도르프는 홈에서 강력한 역습을 기반으로 많은 승리를 따내고 있지만, 원정에서는 그다지 힘을 쓰지 못하고 힘없이 패하는 경우가 많다. 도르트문트는 지난 샬케전에 패하면서 홈 무패행진을 마감했으나, 그래도 퇴장 변수가 없는 홈경기에서는 충분히 화력전에서 승리할 수 있는 힘을 갖추고 있다. 뒤셀도르프는 원정에서도 선수비 후역습으로 기회를 노리는 팀인데, 도르트문트 정도의 화력이면 역습을 좀 허용하더라도 힘으로 찍어누르며 화력전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올 시즌 마지막 홈경기에서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