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7:00 인천 vs 포항

레벨아이콘 월클사다리
조회 94 19.05.11 (토) 10:14

■ 인천 유나이티드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후반기 좋은 활약으로 간신히 잔류했다. 안데르센 감독 체제를 유지했고, 비록 간판스타 문선민은 전북으로 떠났으나 이재성-김근환-문창진 등을 영입하며 중원과 수비력 강화에 힘썼다. 부리람으로 떠난 미드필더 고슬기의 빈 자리를 잘 채워낼 수 있을지. 하마드-콩푸엉 등 용병 영입에도 적잖은 금액을 들였다. 올 시즌 리그 10경기에서 1승 3무 6패를 기록했다. 성적부진으로 인해, 7라운드를 끝으로 안드레센 감독과 이별하고 임중용 수석코치가 당분간 팀을 이끌 예정. 무고사-남준재가 부상으로부터 복귀했다.

 

■ 포항 스틸러스

포항스틸러스는 지난 시즌 후반부 무서운 상승세로 상위권까지 진입했으나 끝내 아챔 진출에는 실패했다. 그래도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시즌이었다. 울산으로부터 미드필더 정재용을 영입했고, 지난 시즌 전남 소속이었던 용병 완델손을 영입하며 밸런스를 맞췄다. 기존 용병들을 대부분 내보내고 데이비드-블라단 등 국내무대 경험이 없는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는데, 당장 시즌초반부터 좋은 효과를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리그 10경기에서 4승 1무 5패 기록했다. 포항은 주중 최순호 감독 사임을 결정했고, 당분간 김기동 감독대행 체제로 운영할 예정. 최근 폼이 좋았던 윙어 송민규가 어깨부상으로 당분간 결장한다. 스트라이커 다비드 다 실바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지난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포항이 2승 1무로 앞섰다. 인천은 임중용 체제에서 3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고 있으나, 그래도 무고사가 복귀했기 때문에 반등을 노려볼 수 있다. 포항은 감독사임 이후 지난 울산전에서 승리하며 분위기 반등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지만, 원정에서 4경기를 모두 패하며 평균 2.3실점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인천유나이티드의 득점본능을 깨워낼 가능성이 높은 상황. 인천유나이티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인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