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바르셀로나
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리그 36라운드 현재 25승 8무 3패로 자력우승을 확정지었다. 우드만 뎀벨레와 하피냐가 결장한다.
■ 헤타페
헤타페는 지난 시즌 승격했음에도 불구하고 15승 10무 13패로 8위를 차지,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헤타페는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가장 많은 선수이동이 있었다. 지난 시즌 로익 레미-안투네스-아람바리 등 다양한 선수들을 임대로 영입했던 헤타페였는데, 이번 시즌에는 임대보단 완전 영입에 중점을 뒀다. 센터백 이그나시 미켈, 중앙 미드필더 네마냐 막시모비치 등 지난 시즌 라 리가 타 팀에서 뛰었던 선수들을 대거 영입. 승격팀 치곤 지난 시즌 매우 좋은 시즌을 보냈는데, 선수들이 대거 바뀐 이번 시즌에도 순위를 지켜낼 수 있을지. 36라운드 현재 15승 13무 8패로 평범한 흐름이다. 팀내 득점 1위 핵심 스트라이커 하이메 마타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바르셀로나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바르셀로나는 이미 우승을 확정지은 상태고, 주중 챔스 일정까지 치렀기 때문에 주전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도 홈에서 치르는 시즌 마지막 일정이고, 홈에서 14승 3무 1패로 거의 패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1군 자원들은 채울 것. 헤타페는 최근 상승세를 기반으로 4위까지 치고올라왔는데, 원정에서는 4승 11무 3패로 무승부 비중이 매우 높은 팀이다. 바르셀로나의 1군 자원들이 빠진다면 헤타페에도 분명 기회는 있겠지만, 헤타페 역시 마타가 결장하기 때문에 화력으로 찍어누르는 것은 더욱 어려워보이는 경기.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