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야레알
비야레알은 지난 시즌 5위로 유로파 진출을 확정지었다. 로드리의 강력한 중원 경쟁력을 바탕으로 많은 찬스를 만들어냈는데, 올 여름에는 로드리를 아틀레티코로 넘기며 새로운 국면에 봉착했다. 로드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에스파뇰의 스트라이커 모레노 - 앙제의 에캄비를 거액에 영입하며 공격진을 더욱 두텁게 채우는데 성공했다. 이 밖에 카세레스-모리-카솔라 영입 등 쏠쏠한 영입까지 해내며 좀 더 공격적인 축구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그러나 36라운드 현재 9승 13무 14패로 실망스러운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에이바르
에이바르는 지난 시즌 9위를 기록했고, 이번 시즌에도 멘딜리바르 감독과 함께한다. 승격팀을 제외하면 최하위 수준의 자산 규모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성적을 내주는 감독이 없기 때문이다. 올 여름에도 에이바르에 눈에 띄는 이적현황은 없었다. 오히려 윙 자원인 이누이를 FA로 내주며 팀을 떠난 게 아쉬운 상황. 히혼에서 영입한 중앙 미드필더 세르히오 알바레스가 가장 눈에 띄는 영입이었다. 36라운드 현재 11승 13무 12패로 올 시즌에도 매 경기 극단적인 경기력 차이를 보이고 있다. 홈과 원정에 따른 경기력의 기복이 극단적이다. 주전 미드필더 파페 디우프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에이바르 홈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비야레알은 홈에서 준수한 득점력을 자랑하고 있긴 하지만, 수비조직력이 좋지않고 기술이 좋은 선수들을 상대로 맥없이 무너지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 다행히도, 에이바르는 원정에서 그러한 경기력을 보이지는 못하는데다 평균 1.6실점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비야레알 입장에서도 충분히 해볼만한 경기가 될 것. 비야레알은 아직까지도 잔류를 확정짓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 가질 동기부여는 충분해 보인다. 비야레알의 승리를 예상한다.
비야레알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