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벤투스
유벤투스는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의 군림뿐만 아니라 유럽 무대에서도 우승을 노리고 있다. 리그 36라운드 현재 28승 5무 3패로 여전히 지배적이다. 챔스 일정에서 아약스에 뜻밖의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리그에서는 여전히 압도적인 전력을 보이고 있다. 이미 우승을 확정지은 상황. 스트라이커 만주키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아탈란타
아탈란타는 지난 시즌 7위로 16/17시즌 4위에 비해서는 다소 순위가 내려갔는데, 지난 시즌 삼프도리아에서 11골을 터트린 스트라이커 듀반 자파타를 임대 영입하며 공격진 영입에 힘썼다. 이 밖에 센터백 유망주 다비드 베텔라, 중앙 미드필더 마리오 파살리치 등 즉시전력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선수들을 다수 영입 혹은 임대해왔다. 다시 한 번 중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갈 수 있을지. 36라운드 현재 19승 8무 9패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주전 센터백 하파엘 톨로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아탈란타 홈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유벤투스는 이미 우승을 확정지은 상황이기 때문에 남은 일정에서 주전 몇몇이 결장하고 있고, 우승을 확정지은 이후의 3경기에서 2무 1패에 그쳤다. 그래도 홈에서 15승 3무 0패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 기록만큼은 유지하기 위해 주전들이 나설 가능성이 높은 경기. 아탈란타는 최근 10경기에서 7승 3무로 패하지 않았고, 엄청난 득점력을 기반으로 화력전에서 앞서나가고 있다. 유벤투스가 홈에서 주전들을 동원한다 하더라도 승리를 확신하긴 어려운 경기.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