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르마
파르마는 승격팀으로, 세 시즌 만에 1부리그로 올라오는데 성공했다. 승격팀 중에는 가장 나은 자산규모를 보유하고 있는데, 역시 1부리그로 승격했을 때 어느 정도의 지원이 있었다. 나폴리 3인 잉글리스-데자이-그라시 등 하위권에서는 충분히 좋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는 베테랑 자원들을 영입했고, 제르비뉴-조나단 비비아니-파비오 체라볼로-레오 스투락 등 주로 공격진과 미드필드진 보강에 힘썼다. 승격 당시보다는 분명 더 나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리그 36라운드 현재 9승 11무 16패로 기대 이상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피오렌티나
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상위권으로 치고올라가고자 애쓰고 있지만 쉽지 않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수비형 미드필더 바델리를 잃었으나, 베티스의 페쩰라-유벤투스의 윙어 마르코 비아카, 에버튼의 케빈 미랄라스 등을 데려오며 전력 보강에 힘썼다. 전반적인 로스터 뎁스는 지난 시즌보다 두터워졌다. 36라운드 현재 8승 16무 12패 기록. 지난 주말 라운드 패배를 마지막으로 피올리 감독이 경질되었고, 벤센조 몬텔라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부임 이후 1무 4패 기록. 핵심 미드필더 조르단 베르토르트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파르마가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시즌 중반까지 승격팀치곤 아주 좋은 흐름을 보였던 파르마는 최근 리그 9경기에서 5무 4패로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한편, 피오렌티나는 부진으로 인해 몬텔라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나 이후 5경기에서 단 1득점에 그치며 더욱 허덕이고 있다. 피오렌티나의 주무기인 카운터어택이 현재까지는 매우 엉성한 상황이며, 충분히 비벼볼 수 있는 팀들을 상대로도 번번이 무득점에 그치며 패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최근 폼이 좋지않은 파르마를 상대로도 어려운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파르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파르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