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두하일
알 두하일은 카타르리그 지난 시즌 1위 팀으로, 올 시즌에도 2위를 기록하며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지난 시즌 아챔에서도 4강까지 진출하며 국제무대에서의 경쟁력도 충분한 팀이다. 남태희는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지만, 나카지마 쇼야 - 메디 베나치아 - 에드밀손 주니오 등 쟁쟁한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아챔 조별예선에서는 5경기 2승 2무 1패 기록. 남태희를 제외하면 부상자는 없다.
■ 알 힐랄
알 힐랄은 사우디아라비아리그 지난 시즌 1위 팀으로, 올 시즌에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리그 강팀 중 하나다. 그러나 지난 시즌 아챔에서는 조별예선에서 2무 4패로 허무하게 탈락하며 체면을 구겼다. 올 시즌을 앞두고는 세바스티안 지오빈코, 안드레 카릴로, 고미스 등 유명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국제무대에서의 경쟁력 회복을 다짐했다. 올 챔스 5경기에서 4승 1패 기록. 알 힐랄은 지난 달, 브라질 출신의 카무스카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지난 시즌 이적한 오마르 압둘라만이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알 힐랄 홈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알힐랄이 3-1로 승리했다. 알 힐랄은 엄청난 전력보강을 통해 전력의 규모 자체가 달라졌으며, 승점 12점으로 이미 1위 자리를 확정지은 상황. 이번 카타르 원정에 풀전력을 선발로 내보낼 가능성이 꽤 낮아보인다. 알 두하일도 사실상 2위 자리를 굳힌 상황이기 때문에 크게 무리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홈에서의 강점은 확실히 가지고 있는 팀이기 때문에 전력을 다하지 않을 알힐랄 정도는 잡아낼 수 있을 것. 알 두하일의 승리를 예상한다.
알두하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