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터면 다 이긴 경기를 날려버릴 뻔 했던 시카고 컵스는 다르빗슈 유(2승 3패 5.1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6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5.1이닝 2실점 11K의 쾌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다르빗슈는 완벽히 잡은 밸런스를 이번 경기에서도 유지할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문제는 이번 시즌 원정에서의 투구는 상당히 밸런스가 좋은데 유독 홈에서 부진하다 는데 있다. 전날 경기에서 헬릭슨과 맥고원을 무너뜨리면서 리조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타격의 기복이 심하다는 게 흠. 특히 원정에 비해서 홈에서의 득점력은 꽤 열어진다는 걸 잊어선 안된다. 불펜 대결로 간다면 의외로 고전할 가능성을 무시 할 수 없다.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제이크 아리에타(4승 4패 4.02)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16일 밀워키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바 있는 아리에타는 5월 한달간 2패 5.29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특히 원정 피안타율이 .271이라는건 꽤 우려스러운 부분인데 그나마 다행스러운 점이라면 리글리 필드는 대단히 익숙하다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콜로라도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그 흐름을 원정으로 이어갈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문제는 이 팀의 타선은 원정에서의 장타력이 살짝 떨어진다는 점일듯. 불펜에서 우위를 잡는다는건 가능할 지도 모른다.
두 팀 모두 주말 시리즈에서 반등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 즉 서로 기세가 좋을때 맞붙는 셈. 특히 타격과 불펜은 가히 막상막하라는게 중요하다. 문제는 다르빗슈의 투구 밸런스가 유독 홈에서 좋지 않다는 점이고 아리에타 역시 최근의 투구가 엉망이라는데, 있다. 허나 불펜의 안정감은 필라델피아의 그것이 조금 더 낮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뒷심에서 앞선 필라델피아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필라델피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