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9:00 시드니 vs 가와사키

레벨아이콘 대걸레
조회 93 19.05.21 (화) 12:14

■ 시드니FC 

시드니FC는 지난 시즌 호주리그 우승팀으로, 지난 시즌 아챔에서는 조별예선 1승 3무 2패로 탈락했다. 기본적인 전력의 몸집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심 데 용 - 아담 르 폰드레 등 용병들을 영입하며 어느정도 전력보강에 성공했다. 올 시즌 아챔 첫 5경기에서 3무 2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가와사키

가와사키는 지난 시즌 J리그 우승팀으로, 지난 시즌 아챔에서는 조별예선부터 3무 3패로 매우 부진하며 탈락하고 말았다. 지난 시즌 리그에서도 후반기에 뜨거운 상승세를 보이며 마침내 1위 탈환에 성공했던 가와사키인데, 이번 시즌에는 브라질 스트라이커 레안드로 다미앙만 영입했을 뿐 전력에 큰 변화를 주진 않았다. 고바야시 유와 다미앙이 맞춰나갈 합은 리그뿐만 아니라 아챔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핵심 스트라이커 고바야시 유와 주전 센터백 타츠키 나라, 미드필더 아키히로 이에나가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5경기에서 1승 2무 2패 기록.

 

■ 코멘트

이번 대회 첫 맞대겨에서는 가와사키가 홈에서 1-0으로 승리. 조직력에서 크게 앞서나간 가와사키가 시종일관 우위를 점하며 승리했던 경기. 가와사키는 이번 경기 반드시 승리를 거둔 뒤 상하이선화가 승점을 1점 이상 따내지 못하도록 바래야 하는 상황. 다만, 시드니 역시 홈에서만큼은 울산-상하이 선화 상대로 모두 무승부를 거두는 등 경쟁력을 보여왔기 때문에 가와사키가 호주 원정에서 확실하게 승리를 따내긴 어려워 보인다. 가와사키는 이번 대회 원정 2경기에서 모두 0-1 패배를 당했다는 점도 잊지말자.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