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위즈
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김민이다. 작년 1차 지명 선수로, KBO 데뷔무대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KT의 국내선발 로스터가 워낙 얇기 때문에 시즌 초반부터 기회를 받게 됐다. 두 차례 시범경기 기록은 썩 좋지않았다. 올 시즌 7경기에서 0승 5패 평자 5.49 기록. 두산 상대로는 지난 달 원정등판에서 6이닝 3실점 기록.
■ 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의 선발은 우완 이영하다. 이용찬의 부상 당시 선발로 나서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공략당한 이후부터는 불펜과 선발을 오가며 평자 5.28을 기록했다. 선발로는 17차례 등판해 8승 2패 평자 4.96 기록. 올 시즌 8차례 등판에서는 5승 0패 평자 1.88 기록. KT 상대로는 지난 달 홈등판에서 6이닝 7피안타 1실점 기록.
■ 코멘트
점차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고 있는 김민이지만 여전히 무너질 가능성을 배제하긴 어렵다. 특히, 피안타가 늘어나면서 급격히 무너지는 패턴은 아직까지도 나오고 있으며, 그 상대가 5월 OPS 2위팀 두산이라면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 이영하는 김민보다 상대 타격에 흔들리는 비중이 적은 편이며, 이닝 소화에 있어서 기복도 적은 편이기 때문에 두산 타격이 응답할만한 시간을 충분히 벌어줄 수 있을 것. 두산의 승리를 예상한다.
두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