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시마
가시마는 지난 시즌 아챔 우승팀으로, 그리 완벽하지않은 전력으로 꾸역꾸역 올라왔으나 상위라운드로 갈 수록 그 강점을 역력히 드러내면서 마침내 우승까지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을 기점으로 완벽하게 팀의 에이스로 거듭난 스즈키 유마를 필두로 올 시즌에도 좋은 성적을 노리고 있으나, 막상 전력보강 자체는 그리 뚜렷하지 않았다. 핵심 스트라이커 스즈키 유마, 라이트백 우치다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5경기에서 2승 1무 2패 기록.
■ 산둥루넝
산둥루넝은 중국리그 지난 시즌 3위 팀으로, 아챔 경험은 그리 많지않은 팀이지만 펠라이니-괴데스-길-펠레의 영입으로 단숨에 강팀으로 거듭났다. 이번 챔스에서의 성적도 충분히 기대해봐도 좋을만큼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조별예선 첫 5경기에서 3승 2무 기록.
■ 코멘트
이번 대회 첫 맞대결에서는 산둥루넝 홈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산둥루넝은 이번 대회 첫 두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으나, 남은 일정에서 모두 승리하며 1위 자리를 확정지었다. 이번 일본 원정에서 풀전력을 투입할 이유가 없는 상황인 셈. 반면, 가시마는 승리해야만 2위 자리를 확정지을 수 있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가득찬 상황이다. 가시마는 기복심한 경기력으로 인해 홈에서도 경남에 패배를 허용한바 있지만, 무엇보다 1위가 확정된 산둥루넝이 이번 경기에 많은 것을 투자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이를 잘 공략해낼 수 있을 것. 가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가시마앤틀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