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LG 트윈스의 선발은 우완 케이시 켈리다.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7차례 등판해(3회 선발) 평자 3.04로 준수한 기록을 냈으나, 기복심한 모습으로 많은 기회를 받지는 못했다.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도 24경기 평자 4.76으로 썩 좋은 기록은 아니었다. 올 시즌 첫 10경기에서 5승 3패 평자 2.17 기록. SK는 처음 상대한다.
■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완 앙헬 산체스다. 도미니카 출신의 우완 파이어볼러다.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준 모습은 인상적이지 않았지만, 지난 시즌 국내무대에서 26경기 8승 8패 평자 4.89를 기록하며 재계약에 성공했다. 후반부 체력저하로 기록이 많이 나빠지긴 했지만, 시즌 초중반까지 보였던 임팩트는 분명했다. 올 시즌 9경기에서 5승 2패 평자 2.26 기록. LG 상대로는 지난 시즌 4경기 1승 1패 평자 9.00 기록.
■ 코멘트
켈리는 5월 들어 두 번의 패배를 허용하며 조금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SK를 처음 상대하는데다 피홈런 또한 거의 없는 선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 무난한 호투로 이어질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이닝 소화에 있어서 확실하게 캐리해내는 모습을 보기는 어려워 보인다. 산체스는 두산, NC 등 우완 상대 기록이 좋은 팀들을 상대로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5월 평균 3.4득점에 그치고 있는 LG를 상대로는 자신의 강점을 유지할 수 있을 것. 불펜의 평균 수치에서는 LG가 앞서는 게 사실이지만, 필승조가 최근 조금씩 흔들리고 있고 타격 폼에서 SK가 앞서있기 때문에 후반부 변수에서는 원정팀이 근소한 우위를 점할 수 있을만한 경기. SK의 승리를 예상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