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의 선발 홍건희는 매 시즌 상황에 따라 선발과 불펜의 땜빵으로 들어가는 선수로, 구위 자체는 나쁘지않기 때문에 컨디션에 따라 좋은 피칭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기복이 심한 편이다. 올 시즌 아직까지 1군 무대 등판하지 않았고, 퓨처스리그에 두 차례 등판해 도합 8.1이닝 3실점 기록. 올 시즌 6경기에서 1승 4패 평자 6.25 기록. 롯데는 올 시즌 처음 상대한다.
■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의 선발은 우완 김원중이다. 롯데가 지난 시즌 대놓고 키웠던 유망주 자원인데, 두 시즌 연속으로 기대이하의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올 시즌에는 좀 더 중요한 역할을 일관성 있게 해줘야만 한다. 올 시즌 첫 9경기에서 3승 4패 평자 5.07 기록. 기아 상대로는 지난 달 홈등판에서 7이닝 4피안타 1실점 호투.
■ 코멘트
기아 타선은 5월 기준 우완 상대로 OPS 0.588로 리그 최하위로 허덕이고 있는 반면, 롯데는 0.683으로 7위까지 치고 올라갔다. 홍건희는 최근 매 등판마다 피안타율 3할 이상을 허용하며 무너지고 있기 때문에 롯데 타선이 그리 강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좋은 타격을 기대해볼 수 있다. 김원중 역시 원정 평자 7.71로 기록이 좋지않지만, 기아 상대로 지난달 워낙 호투해낸 기록이 있고 폭발력이 떨어지는 타선 상대로는 여전히 경쟁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홍건희보다는 좀 더 나은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다. 불펜은 두 팀 모두 좋지않기 때문에 변수가 많긴 하지만, 김원중이 불펜의 이닝 소화를 좀 더 줄여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여러모로 롯데가 우위를 점할 수 있을만한 경기. 롯데의 승리를 예상한다.
롯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