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 집중력을 앞세워 9회 끝내기 승리를 거둔 시카고 컵스는 콜 해멀스(4승 3.13)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워싱턴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바 있는 해멀스는 이번 시즌 기복이 심한 투구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그래도 홈에서 1승 2.73에 WHIP는 0.99, 피안타율이 무려 .170이기 때문에 홈경기의 그에게 필요한건 역시 득점 지원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애플린에게 철저하게 막혀있다가 니카시오를 무너뜨리면서 3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홈에서의 화력 부진이 상당히 걸리는 부분이다. 이번 시리즈 내내 상대의 선발 공략에 실패하고 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큰 편. 블론 세이브를 범한 불펜 역시 좋은 점수를 주긴 어려워 보인다.
불펜 투수 아끼다가 역전패를 당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콜 어빈(2승 2.77)을 내세워 반격을 노린다. 18일 콜로라도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어빈은 그가 왜 팀내 최고의 투수 유망주 중 한명이었는지를 증명하는 중이다. 7이닝 1실점 호투를 했던 데뷔전이 원정이었던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기대를 걸 여지는 충분하다. 전날 경기에서 퀸타나에게 막혀있다가 컵스의 불펜 상대로 2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1차전의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게 후유증을 남길 것이다. 불펜은 역시 전날 네리스를 쓰면 안되는거였다.
서로 한번씩 마지막에 주고 받았다. 그만큼 치열하게 경기가 흐르고 있다는 반증이 될 듯. 이번 경기 역시 선발들은 제 몫을 해줄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해멀스가 금년 홈에서 대단히 강한 반면 어빈은 리글리 필드 등판이라는 변수가 있고 전날 필라델피아의 불펜 운용은 이번 경기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시카고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