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우완 원태인이다. 2000년생의 루키 자원으로, 올 시즌 불펜과 선발을 오가며 9경기 1승 2패 평자 4.07 기록하고 있다. 선발로 전향한 이후 3경기 중 2경기에서 1자책 피칭으로 나쁘지않은 결과를 냈다. 그러나 지난 롯데전에는 3.2이닝 만에 9피안타 6실점으로 무너지는 모습도 보였기에 기복이 어디로 향하는지 파악하는 게 중요. 한화는 처음 상대한다.
■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좌완 채드벨이다. 메이저리그의 디트로이트가 탱킹 정책을 펼치면서 선발과 불펜으로 두 시즌간 기회를 받았던 선수로, 지난 시즌에는 3경기만 출전해 부진했다.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도합 32경기에 등판해 평자 5.88로 좋지않은 기록. 기본적인 계약금에서도 여타 용병들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계약한 선수이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야 할 것이다. 올 시즌 10경기에서 5승 4패 평자 4.03 기록. 삼성은 처음 상대한다.
■ 코멘트
한화는 5월 기준 원정에서 우완 상대로 OPS 0.628로 리그 9위에 처져있고, 타격의 부족이 원정에서의 낮은 승률에 큰 원인이 되고 있다. 삼성도 좌완 상대로 좋은 기록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이번 시리즈 들어 리드를 가지고 있을 때나 추격할 때나 늘 일관성 있는 타격으로 기회를 만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타격감 자체는 굉장히 좋아보인다. 한화의 현재 타선으로는 원태인의 기복을 자신들에 유리하게 이끌기는 어려워보이는 반면, 삼성은 최근 두 경기 연속 퀄스에 실패한 채드벨을 조금 더 흔들면서 선발 매치업에서 접전 그 이상의 성과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불펜에서도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삼성이기에, 타격 폼의 우위가 경기 종료시까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삼성의 승리를 예상한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