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로마
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최고의 폼을 보였으나 후반기 부진을 면치 못하며 유벤투스-나폴리 그룹과 격차가 벌어지고 말았다. 로마는 올 여름을 바쁘게 보냈다. 핵심 미드필더 나잉골란을 인터밀란에, 골키퍼 알리송을 리버풀에 이적시키는 과감함을 보였다. 대신 스티븐 은존지, 파스토레, 크리스토네(임대) 등을 영입하며 로스터에 깊이를 더했다. 클루이베르트, 데프렐 등 공격진 보강도 잊지 않았다. 수비적인 안정감보다는 공격에서의 폭발력이 좀 더 일관성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좋은 시즌을 보낼 수 있을지. 리그 37라운드 현재 17승 12무 8패 기록. 로마는 지난 3월초, 클라우디오 라니에리를 새 감독으로 선임했다. 이후 10경기에서 5승 4무 2패 기록. 주전 센터백 코스타크 마뇰라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파르마
파르마는 승격팀으로, 세 시즌 만에 1부리그로 올라오는데 성공했다. 승격팀 중에는 가장 나은 자산규모를 보유하고 있는데, 역시 1부리그로 승격했을 때 어느 정도의 지원이 있었다. 나폴리 3인 잉글리스-데자이-그라시 등 하위권에서는 충분히 좋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는 베테랑 자원들을 영입했고, 제르비뉴-조나단 비비아니-파비오 체라볼로-레오 스투락 등 주로 공격진과 미드필드진 보강에 힘썼다. 승격 당시보다는 분명 더 나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리그 37라운드 현재 10승 11무 16패로 기대 이상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핵심 공격수 제르비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AS로마가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했다. AS로마는 라니에리 감독 부임 이후 뚜렷한 상승세. 특히 홈에서는 3승 1무로 유벤투스까지 잡아내는 쾌거를 보였다. 챔스 진출권을 향해 마지막까지 대승을 노려야만 하는 상황. 반면, 파르마는 아주 좋은 흐름으로 승격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보냈으나 최근 10경기 1승 5무 4패로 주춤하고 있다. 게다가 팀의 핵심 자원 제르비뉴의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기 때문에 실점시 맞불 놓는 게 쉽지않아 보이는 경기.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