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서울
포항과의 원정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한 서울. 팽팽한 접전을 펼쳤지만 서로 상대의 골문을 여는데 실패했다. 다만 최근 4경기 2승2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주포 FW 페시치가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고 FW 박주영까지 노익장을 과시하면서 공격진의 흐름이 상당히 좋은 모습. 4경기 6득점을 기록했고 13경기 9실점만 허용한 견고한 수비진도 건재하다. 특히 MF 오스마르의 복귀 이후 중원에서의 빌드업 과정이 매끄러워졌다는 점에서 FW 페시치,박주영을 앞세운 공격진의 호조를 기대해볼 수 있을 듯. 성남 상대로는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최근 5경기 4승1패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 성남
원정에 나서는 성남. 홈에서 울산을 상대로 1-4 대패를 당했다. MF 주현우의 프리킥 득점으로 리드를 잡았지만 끝까지 지켜내지 못하는 모습. 리그 12경기동안 11실점만 허용한 수비진이 울산 상대로 대량 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졌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특히 MF 김민혁의 입대로 공격의 핵심을 잃은 여파가 답답한 공격으로 이어지면서 수비까지 흔들리는 결과가 나오고 있는 모습. 그나마 다행스러운 점은 MF 김정현이 경고누적으로 인한 결장에서 돌아와 중원에서 수비진 보호에 나설 수 있어 울산전보다는 수비에서 안정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 코멘트
포항전 무승부로 연승을 이어가지 못했지만 안정적인 수비에 공격수들이 살아나며 최근 공격에서도 짜임새를 보여주고 있는 서울. 반면 성남은 답답한 공격에 울산 상대로 1-4 패배를 당하는 등 3연패의 부진에 빠진 상태다. 서울의 최근 경기력이라면 충분히 성남의 수비를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서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