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펜디드 게임으로 더블 헤더가 되어버린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루카스 지올리토 (6승 1패 2.77)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24일 휴 스턴 원정에서 9이닝 4만타 9삼진 무실점의 완벽투로 완봉승을 만들어낸 지올리토는 5월 한달간 4승 1.35라는 압도적인 투구를 이 어가는 중이다. 다만 원정보다 홈에서의 투구가 살짝 아쉽긴 하지만 최근의 흐름이라면 5월의 투수 1순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날 경기에서 한참 불타오르는 상태에서 비가 와버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어찌됐든 홈에서는 기대를 할수 있다는걸 보여준바 있 다. 그리고 그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 불펜 대결로 간다면 의외로 힘을 낼수 있을 것이다.
비 때문에 경기에 대한 부담감이 더 해진 캔자스시티 로열스는 브래드 켈러(3승 5패 4.43)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세인트 루이스 원정에서 7이닝 2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켈러는 오래간만의 호투가 반가운 부분이다. 홈보다는 원정에서의 투구 가 조금 더 안정적인데 앞선 화이트삭스 원정에서의 5이닝 2실점 투구는 재현해 줄 수 있을 것이다. 1차전에서 이반 노바 상대로 단 1점을 뽑아내는데 그친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지올리토 상대로 기대를 걸기에 많이 힘들어 보인다. 불펜전으로 간다면 상당히 힘들어 질듯.
1차전은 결국 비 때문에 서스펜디드 게임이 되어버렸다. 즉, 어쩔수 없는 2연전을 하게 된 셈. 양 팀의 불펜 사정을 감안한다면 결 국 선발이 중요한데 선발의 우위는 절대적으로 지올리토가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전날 캔자스시티는 이반 노바 상대로 그다지 좋 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선발에서 앞선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