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1월 15일 00:59 RC 랑스 : AJ 오세르

레벨아이콘 새콤달콤
조회 55 23.01.14 (토) 12:14

 

◈ 랑스 (프랑스 1부 2위 / 승무승승무)

강등권인 스트라스부르와 2-2로 비기면서 1위 PSG와 승점이 6점 차이로 벌어지고 말았다. 3위 마르세유가 승리했기 때문에, 챔스를 진출할 수 있는 순위인 2위를 지키는데도 비상이 걸려버린 상태. 오세르와의 경기에서 전력을 다해야 할 이유는 너무 많다. 올 시즌 홈에서는 전승. 주전 멤버들이 많이 빠져 있었다고는 하나, PSG를 상대로도 3-1로 승리를 거뒀을 정도로 홈에서의 강세는 매우 뚜렷하다. 기본적으로 수비가 굉장히 좋은 팀이라 쉽게 무너지는 유형의 팀은 아닌데, 특히 중앙에서 압박을 가하면서 패스워크에서 실수를 유발하는 능력은 PSG를 상대로도 통했을 정도였다. 이를 바탕으로 꾸준히 공의 소유권을 가져오면서 중앙 점유율과 라인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어, 우세한 양상을 만드는 데 능하다. 올시즌 팀의 결정력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니지만, PK를 제외한 기대 득점대비 실제 득점은 큰 차이가 없어, 결정력에 문제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오펜다(FW / 리그 9골)도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격을 이끌고 있고,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리그에서 PSG에 이은 기대 득점이 두 번 째로 높은 기대 득점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90분 내내 오세르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 결장자 : 부크사(FW / C급), 카보트(RB / A급), 파리네즈(GK / C급)


◈ 오세르 (프랑스 1부 18위 / 승패패무패)

11월 이후 리그 승리가 없는 좋지 못한 흐름. 11월 이후 리그에서 5경기 2골로 득점력이 매우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 컸다. 롱킥 빈도가 극단적일 정도로 높은 타입이라, 빌드업이 정교하게 이뤄진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 때문에 리그에서 두 번째로 낮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 직전 경기 상대인 툴루즈가 박스 안에서의 슈팅 허용 비중이 매우 높았고, 이를 이용해 18개의 슈팅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대 득점은 1점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니앙(FW / 리그 3골)도 선수들 중 가장 적은 터치 수(37회)를 기록하는 등, 공격에서 영향력을 거의 보여주지 못하는 모습. 수비진의 퀄리티도 문제다. 중앙 장악력이 좋고 정교한 전진이 가능한 상위 팀을 상대로는 단점이 더욱 부각되는 편인데, 올 시즌 6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매 경기 2골 이상의 실점을 허용하면서 쉽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실점이 나왔을 때 단시간 내에 추가 실점이 나오는 경우가 너무 잦아, 한 번 골을 허용하면 삽시간에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결장자 : 아틸(LW / C급), 졸리(RB / A급), 펠레나르(CB / C급)


◈코멘트

랑스의 승리가 유력하다. 오세르의 빌드업이 단조로운 롱볼에 집중되고 있어 랑스의 단단한 수비벽을 공략하기에는 여러모로 무리고,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팀의 결정력도 시원치는 않았다. 랑스가 올 시즌 홈에서 보여주고 있는 압도적인 전적과, 중앙 장악력을 감안하면 랑스의 핸디(-1.0) 승리도 무난하게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RC 랑스 승

[[핸디]] : -1.0 RC 랑스 승

[[U/O]] : 2.5 오버 ▲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