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의 난조로 뼈아픈 역전패를 당한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브렛 앤더슨(6승 3패 3.86)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7 일 시애틀과의 홈경기에서 6.1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앤더슨은 최근 2경기 연속 호투로 기세를 올리는 중이다. 이번 시 존 홈에서 3승 1패 3.42로 안정감 있는 투구를 이어가는건 좋은데 유독 휴스턴 상대로 상당히 부진하다는 점이 약점이 될 가능성이 있다. 전날 경기에서 피칵 상대로 터진 채프먼의 2점 홈런이 득점의 전부였던 오글랜드의 타선은 에인절스전 역전패의 후유증이 상당히 길게 갈 지도 모른다. 이제 더 이상 그들의 불펜은 리그에서 상위권이라 할수 없다.
막강한 뒷심을 앞세워 기선 제압에 성공한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저스틴 벌랜더 (8승 2패 2.38)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보스턴과의 홈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벌랜더는 역시 홈런 1발에 무너진바 있다. 원정에서 5승 1패 2.70으로 홈 과 별 차이가 없긴 하지만 야간 경기에서 1.98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다는게 포인트 다만 작년 오클랜드 원정을 고려한다면 어쩌 면 기대치가 OS가 될수도 있다. 전날 경기에서 파이어스와 트리비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3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여전히 타 격감이 좋다는 말을 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인다. 그러나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리그 최강 그 자체다.
왜 휴스턴이 강팀인가. 전날 경기는 그 이유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접전에서 더이상 오클랜드가 강팀이 되지 못한다는 점이 이번 시리즈를 관통하는 화두이기도 하다. 홈에서 강한 앤더슨을 고려한다면 화려한 투수전이 벌어질 수도 있겠지만 앤더슨에게는 뒤가 없다. 불펜의 우위를 가진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