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의 난조로 완패를 당한 시애틀 매리너스는 마르코 곤잘레즈 (5승 5패 3.96)가 반격의 카드로 마운드에 오른다. 29일 텍사스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곤잘레즈는 텍사스전 우위가 깨졌다는게 충격적인 부분이다. 특히 최근 3번의 홈 경기에서 10.2이닝 18실점으로 매우 부진한데 에인절스 상대로 홈에서 8.1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고 해도 최근의 부진이 이어 질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전날 경기에서 히니 상대로 엔카나시온의 2홈런 3타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시애틀의 타선은 다시금 원래 모습으로 돌아갔다고 해도 과언이 마닐 정도다. 특히 에인절스의 불펜 공략 실패는 아프게 다가올듯 올라오는 내내 줄줄이 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조금만 더 노력하면 볼티모어와 리그 최악을 다룰수 있을 것이다.
홈런포를 앞세워 반격에 성공한 LA 에인절스는 호세 수아레즈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가진다. 자유계약으로 2015년 에인절스와 계약한 수아레즈는 2015년부터 차근차근 마이너리그 단계를 밟아오면서 올라온 유망주다. 패스트볼과 체인지업, 커브의 조화가 좋은 피네스형 좌완 투수로서 작년까진 매무 좋았지만 일단 AAA PCL에선 제구 문제를 겪고 있다는게 변수다. 그리고 최근 투구 역시 좋지 않은 편, 전날 경기에서 시애틀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6점을 올린 에인절스의 타선은 다시금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경기 후반의 폭발력은 최근 상승세의 원동력 그 자체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이번 시리즈에서 재정비에 성공한 느낌이 든다.
히니까진 어느 정도 공략해냈다. 그러나 불펜전에서 에인절스가 승리를 거두었고 이 흐름은 이번 경기에서도 유효하게 작용할수 밌을 듯. 특히 시애틀로선 경기의 부진이 치명적이라 수아레즈 공략에 문제를 일으킬수 있다. 반면 전날 밀론을 무너뜨린 에인절 스의 타선이라면 곤잘레즈 역시 흔들수 있고 불펜의 우위는 에인절스에게 있다. 뒷심에서 앞선 LA 에인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LA에인절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