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FIFA랭킹 26위)
세계랭킹 26위 일본은 지난해 아시아예선 B조 1위로 월드컵에 진출했다. 충분히 해볼만한 조에 편성되며 이번 월드컵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니시노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결국 점유율을 기반으로 한 세밀한 패스워크를 베이스로 16강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동안 산프레체 감독을 맡았던 모리야스 하지메가 새로운 감독으로 부임했고, 하지메는 해외에서 뛰고 있는 무토, 도언 리츠, 아사노, 이토, 미나미노 타쿠미 등의 발탁이 눈에 띄는 한편, 가와시마-하세베-혼다-카가와-오카자키 등 베테랑 유명 자원들을 대거 제외했다. 갑작스런 결정이 아닌, 하지메 감독 부임 이후 A매치에서 줄곧 가져갔던 움직임이다. 아시안컵 2위로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는데 성공. 아오야마, 스즈키 유마 등이 부상으로 제외되었다.
■ 엘살바도르 (FIFA랭킹 71위)
세계랭킹 71위 엘살바도르는 중미의 작은 국가지만, 기본적인 신체조건이 좋기 때문에 개개인의 전술능력이 좋은 편. 골드컵을 앞두고 경기력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2019년 들어 치른 A매치 4경기에서 모두 승리.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지만, 핵심 스트라이커 로돌포 젤라야가 이번 원정 명단에 제외되었다.
■ 코멘트
기린 컵대회에서 일본은 지속적으로 남미팀들과 경기를 갖고있으며, 피지컬에서의 열세를 조직력으로 어느정도 극복해내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엘살바도르는 전력노출이 많이 되지 않은 팀인데다 신체조건에서 일본을 능가하는 팀이기 때문에, 일본이 지난 트리니다드 토바고전과 마찬가지로 공략에 애먹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답답한 경기력을 보이다가 불의의 일격을 당한 뒤 극복해내지 못하는 전형적인 패턴이 나올 것. 엘살바도르의 승리를 예상한다.
엘살바도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