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완 소사다. 지난 시즌까지 줄곧 한국무대에서 뛰었던 선수로, 올 시즌 대만리그에서 뛰고있다가 SK의 부름을 받았다. 지난 시즌 LG 소속으로 27경기에 나서 9승 9패 평자 3.52 기록. 삼성 상대로는 지난 시즌 3경기 2패 평자 7.58 기록. 대만리그에서 줄곧 피칭해왔기 때문에(대만리그 평자 1.56) 퓨처스리그 피칭없이 곧바로 올 시즌 데뷔전을 가진다.
■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우완 원태인이다. 2000년생의 루키 자원으로, 올 시즌 불펜과 선발을 오가며 13경기 2승 3패 평자 2.87 기록하고 있다. 선발로 전향한 이후 6경기 중 5경기에서 2자책 이하 피칭으로 나쁘지않은 결과를 냈다. 그러나 지난 롯데전에는 3.2이닝 만에 9피안타 6실점으로 무너지는 모습도 보였기에 기복이 어디로 향하는지 파악하는 게 중요. SK는 처음 상대한다.
■ 코멘트
SK는 삼성 상대로 7전 7승으로 승률 100%를 자랑하고 있다. 원태인이 선발 전향 이후 꾸준히 준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이닝 소화가 짧은 편이기 때문에 불펜에 가중되는 부담이 커진다. 소사의 올 시즌 데뷔전에 대해서는 분명 변수가 남아있겠지만, 한국무대에서 워낙 오래 뛰었던 선수이고 대만리그 성적도 좋았기 때문에 SK에 약했던 삼성의 특성이 뒤바뀔만한 변수로 보이진 않는다. 게다가, 설령 SK가 또다시 저득점에 묶인다 하더라도 문학에서의 1점차 승부에서 8승(1무) 0패를 기록 중인 SK이기 때문에 후반부 변수에서도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SK의 승리를 예상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