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의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낸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이번 경기에서 오프너 등판 가능성이 높다. 딜란 코비의 부상으로 인 해 선발 로테이션이 비었는데 이를 선발에서 확충하기보다는 불펜 멤버로 처리할 예정, AAA에서 티아고 비에이라를 골업했지만 비에이라는 불펜 투수다. 문제는 현재의 액티브 로스터를 고려한다면 이닝을 길게 끌어줄 투수가 전무하기 때문에 운용이 쉽지 않 다는데 있다. 전날 경기에서 캔자스시티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엘로이 히메네즈의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좋은 흐름을 안고 홈으로 돌아간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홈 팀타율 263은 원정의 그것보다 2푼이 높다는걸 감안해야 한다. 불펜 데 이에서 끊어서 쓸 수 있는 불펜의 여력은 생각보다 충분한 편.
홈런포의 힘을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워싱턴 내셔널스는 아니발 산체스 (1승 6패 4.19)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6일 화이트삭스와의 홈경기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산체스는 최근 3경기에서 12.2이닝 1실점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원정이라는 점이 변수인데 통산 화이트삭스 원정 성적이 무려 2승 1패 2.61이라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전날 경기에서 퍼도모 상대로 막혀 있다가 스탐멘을 무너뜨리면서 4타자 연속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원정에서 홈런이 터지지 않으면 꽤 힘들게 경기가 흘러가는 문제를 고치지 못하고 있다. 불펜은 이제 누가 올라와도 실점을 허용하는게 예삿일이 된 듯.
두 팀 모두 깔끔하게 주말 시리즈는 마무리를 지었다. 이번 경기는 기세와 기세의 충돌이라고 할수 있을듯. 일단 가장 큰 변수는 화 이트삭스의 타력은 홈에서 더 강하다는 점이고 워싱턴 역시 홈런포가 잘 나오고 있다는 점이다. 허나 화이트삭스의 불펜은 보기보 다 강력한 아메리칸 리그에서 수준급의 투구를 해주고 있고 전날 경기에서도 드러났듯이 워싱턴은 불펜 끊어막기에 상당한 취약 점을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산체스의 화이트삭스 원정 성적은 실점과 자책점의 차이가 큰, 허수가 숨어 있다. 투수력에서 앞선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시카고화이트삭스의 플핸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