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FIFA랭킹 50위)
세계랭킹 50위 러시아는 월드컵에서 나름의 성과를 얻어냈고, 이어진 이번 네이션스 리그 B에서 4경기 2승 1무 1패로 분전했으나 승격에는 실패했다. 유럽 중위권 팀으로서 갖는 강점은 확실한 팀 중 하나. 로만 조브닌이 부상으로부터 복귀했다. 앞선 유로예선 3경기에서 2승 1패 기록.
■ 키프로스 (FIFA랭킹 89위)
세계랭킹 89위 키프러스는 조별예선 H조 5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전력의 한계가 명확한 팀으로, 핵심 센터백 코스탄티노스 레이피스가 리에쥬에서 뛰고 있긴 하지만 그 외 선수들은 대다수가 자국리그에서 뛰고 있다(강원에서 뛰는 발렌티노스도 있다). 유럽에 속하기에는 기본적인 전력이 너무 아쉬운 팀으로, 이번 대회에서도 동네북이 될 가능성이 높다. 네이션스리그 C, 그룹 3에서 1승 2무 3패로 강등되었다. 이번 소집명단이 풀전력까지는 아니지만 주전의 전력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유로예선 앞선 3경기에서 1승 2패 기록.
■ 코멘트
역대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러시아가 2승 1무로 앞섰다. 러시아는 홈에서 전력상 열세인 팀을 상대로 했을 때의 강점이 명확한 팀으로, 최근 경기력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최상위레벨 팀들을 제외하면 러시아 원정에서 승리를 챙겨갈 가능성은 매우 낮다. 키프러스가 세계랭킹에 비해서는 좀 더 나은 전력을 보이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최근 원정 9경기에서 1무 8패에 허덕이고 있을 정도로 매리트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변 가능성은 낮다. 러시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러시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