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라루스 (FIFA랭킹 81위)
세계랭킹 81위 벨라루스는 마티노비치-쉬토프 등이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오며 아주 좋은 수비력을 자랑하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D, 그룹 2에서 6경기를 치르면서 아직까지 단 한 골도 실점하지 않으며 4승 2무로 승격에 성공했다. 물론 몰도바와 같은 하위팀 상대로 두 경기 동안 단 한 골도 넣지 못했다는 점은 심각한 문제점이지만, 최하위권에서의 경쟁력은 충분해 보인다. 유로예선 앞선 3경기에서 네덜란드, 북아일랜드, 독일에 모두 패했다.
■ 북아일랜드 (FIFA랭킹 33위)
세계랭킹 33위 북아일랜드는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지만 마이클 오닐 감독을 재신임했다. 천천히 젊은 선수들에 기회를 주고있는 북아일랜드인데, 스티븐 데이비스 이후 팀을 확실하게 이끌고 갈만한 재능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3에서 오스트리아, 보스니아에 모두 패하면서 승점 1점도 쌓지 못하며 강등되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유로예선 앞선 3경기에서는 에스토니아, 벨라루스, 에스토니아(원정)에 모두 승리.
■ 코멘트
앞선 맞대결에서는 북아일랜드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벨라루스는 그룹 C조에서 최약체로 꼽히는 팀 중 하나. 그러나 홈에서는 어지간한 최강팀과의 매치업이 아니라면 꽤 준수한 경기력을 보이는 팀이고, 이번 북아일랜드 원정에서도 경기 막판 마게니스의 극장골이 아니었다면 무승부로 끝날 수도 있었던 팽팽한 승부였다. 북아일랜드는 3승으로 좋은 흐름이지만, 그룹에서 가장 약한 팀들만 상대하며 거둔 기록이기 때문에 그 자체에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 홈에서는 벨라루스가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보일 수 있을 것. 벨라루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벨라루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