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의 부진이 그대로 연패로 이어진 템파베이 레이스는 라이언 야브로 (5승 2패 5.31)를 내세워 연패 저지를 노린다. 9일 보스턴 원정에서 7.2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야브로는 선발로 등판했을때 홈에선 유독 부진하고 원정에서 강한 특징이 드러나고 있다. 최근 오프너를 고려해도 홈에서의 부진은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되기에 충분한 부분, 전날 경기에서 오클랜드의 투수진 상대 로 무려 12개의 안타를 뽑고도 단 2점에 그친 템파베이의 타선은 홈에서의 부진이 갈수록 큰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4실점을 허용하면서 경기를 날려버린 불펜은 서서히 문제가 심각해지는 중.
불펜진의 호투를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LA 에인절스는 타일러 스캑스(4승 6패 4.97)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7일 오클랜드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스캑스는 텍사스전 홈경기를 제외한다면 5월 내내 크게 흔들리는 중이다. 금년 원정 성적이 무려 2승 4패 6.23에 피안타율 275로 상당히 좋지 않은데 작년 템파베이 원정의 3.1이닝 10실점 패배는 무시할수 없는 기록이다. 수요일 경기에서 1회에 마에다 켄타를 흔들면서 홈런 2발 포함 올린 5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에인절스의 타선은 홈보다 원정에서 부진한 타력이 조금 더 나아질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그나마 휴식일 덕분에 불펜 소모가 줄어든건 도움이 될수 있을듯.
최근 템파베이의 경기력이 급격하게 나빠졌다. 특히 홈에서의 타격 부진이 시작되었다는건 불만한 부분이고 좌완 투수 상대로의 부진 역시 걸리는 포인트, 물론 스벅스가 금년 원정에서 상당히 좋지 않긴 하지만 이는 앤더슨 역시 마찬가지였고 홈에서의 야브로 는 선발로서 기대가 어렵다. 무엇보다 에인절스는 한번 분위기를 타면 그야말로 쭉쭉 치고 나가는 팀이다. 기세에서 앞선 LA 에인 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LA에인절스의 플핸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