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상대로 4회까지 5-2로 리드했던 삼성. 선발투수 맥과이어가 내려간 이후 불펜이 무너지면서 역전패를 당했다. 7명의 불펜투수를 소모했고 우천중단으로 인해 5시간이 넘는 경기를 펼친 것도 부담스러운 부분. 특히 6~7이닝 이상 소화해줄 수 있는 선발투수가 없어 불펜 과부하가 심한 것이 이번 주 역전패를 계속해서 허용하고 있는 이유다. 14경기 3승3패 2.60으로 호투하고 있는 원태인 역시 최근 3경기 연속 5이닝밖에 소화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번 주에만 두 번의 블론세이브를 기록한 불펜이 다시 한 번 승부의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다.
선발투수 쿠에바스가 5이닝 6실점을 허용하면서 끌려간 KT. 6회 이후 8점을 뽑아내며 10-7 역전승을 거뒀다. 13안타를 몰아친 타선의 집중력이 좋은 모습. 원정 10승 고지에 오르며 원정에서의 부진도 극복해냈다. 최근 2경기 12실점을 허용하며 흔들리고 있는 알칸타라가 삼성 상대로 1경기 8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1승을 거둔 좋은 기억이 있다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 무엇보다 전날 역전승으로 얻은 것이 많고 김민혁,강백호의 타격감이 이번 시리즈 내내 뜨겁다는 점이 고무적.
6회 이후에만 8점을 얻어 역전승한 KT. 원정 10승 고지에 올랐다. 에이스 알칸타라가 최근 2경기 부진했지만 삼성 상대로 8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좋은 기억이 있고 홈팀 삼성이 이번 주에만 2번의 역전패를 당하며 선발투수들이 많은 이닝을 소화해주지 못하면서 불펜 과부하로 무너지고 있는 만큼 전날 역전승으로 기세가 오른 KT의 승리를 예상한다.
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