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윌리엄 쿠에바스다. 지난 시즌까지 메이저리그 보스턴에서 활약하며 통산 13경기 평자 8.06을 기록했던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는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했다.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23경기 평자 3.39를 기록하며 한국무대를 밟았다. 정규시즌 15경기에서 5승 5패 평자 4.38 기록. KIA 상대로 두 차례 등판에서 모두 퀄스 성공하며 평자 2.25 기록.
기아 타이거즈의 선발 홍건희는 매 시즌 상황에 따라 선발과 불펜의 땜빵으로 들어가는 선수로, 구위 자체는 나쁘지않기 때문에 컨디션에 따라 좋은 피칭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기복이 심한 편이다. 올 시즌 아직까지 1군 무대 등판하지 않았고, 퓨처스리그에 두 차례 등판해 도합 8.1이닝 3실점 기록. 올 시즌 12경기에서 1승 6패 평자 6.20 기록. KT 상대로 지난 5월 홈등판에서 5이닝 6실점 기록.
쿠에바스는 피홈런만 허용하지않으면 호투해낼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현재 장타를 때려낼 수 있는 자원이 거의 없다시피한 KIA 타선을 상대로는 충분히 좋은 피칭을 기대해볼 수 있다(쿠에바스 KIA 상대로 12이닝간 피홈런 0개). 홍건희도 최근 제구를 잡아내면서 호투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있긴 하지만, 이미 KT 상대로 부진한 기록이 있고 워낙 기복이 심한 자원이다 보니 쿠에바스와의 긴 이닝 경쟁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매치업. KT는 원정에서는 타격의 힘밖에 믿을 게 없지만, 홈에서는 불펜의 힘을 활용해 지키는 야구도 가능한 팀이라는 점을 잊지말자. KT의 승리를 예상한다.
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