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9:30 성남FC vs 상주상무

레벨아이콘 킬리안문밖
조회 93 19.06.28 (금) 22:14

성남FC는 지난 시즌 K리그2에서 남기일 감독의 지휘 아래 좋은 성적을 거두며 승격에 성공했다. 간만에 1부리그로 승격한 성남은 공민현-이건 등 K리그2 인재들뿐만 아니라, 김연왕-김세현 등 해외리그의 국내파들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리그 17경기에서 4승 6무 7패로, 최근 경기력이 점차 올라오면서 리그에서도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골키퍼 김동준이 징계로 결장한다.

 

상주상무는 홍철-주민규 등 지난 9월 제대한 선수들의 공백을 전혀 채우지 못하면서 후반부로 갈 수록 나락으로 떨어졌다. 그래도 진성욱-이찬동-류승우 등이 올 1월에 입대하면서 당장 가용 자원들이 많아졌고, 리그 16경기 치른 현재 7승 3무 6패를 기록했다. 주전 미드필더 안진범이 발목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상주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성남은 리그에서 공격력이 가장 약한 팀 중 하나로, 지난 4월 이후 멀티득점이 단 한 번밖에 없는 팀이다. 최근 9경기에서 직전 제주전 승리를 제외하면 4무 4패로 암울한 상황. 상주는 지난라운드 일정취소로 인해 2주 만에 이번 경기에 나서는데, 지난 홈 맞대결에서도 점유율을 성남에 내줬을 정도로 경기력 자체는 그다지 좋지않았지만 어렵게 승리를 따낸바 있다. 평균 1.0득점에 불과한 원정 일정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드러낼 수는 있겠지만, 멀티득점으로 승리까지 연결시키기는 쉽지않을 것. 언더경기 예상해본다.

 

 

 

 

 

 

 

2.5기준 언더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