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는 주중 볼로냐와의 홈경기에서 3-5-2 변신이 완벽히 제 기능을 하며 2-0 완승을 거뒀다. 시즌 개막 후 공식경기 7전 전승을 기록 중인 상황. 스코어는 2-0이었지만 경기내용 면에선 올 시즌 들어 최상에 가까웠다는 점, FW 호날두와 투톱으로 출전한 디발라가 맹활약을 펼쳤다는 점 등이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팀 내 최고의 윙어 자원인 MF 코스타가 징계로 당분간 결장이 불가피한데다, DF 칸셀루-콰드라도-산드루 등이 3-5-2의 윙백 위치에서 최적의 기량을 발휘해왔음을 떠올리면 당분간 3-5-2 체제를 유지할 가능성이 낮지 않아 보인다. 다음 주 챔스 일정이 영 보이즈와의 홈경기로 비교적 수월한 만큼 로테이션을 돌리지 않고 볼로냐전 라인업을 그대로 가동시킬 가능성도 있을 듯. 나폴리와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다.
나폴리 역시 주중 파르마와의 홈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두고 공식경기 4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했다. 삼프도리아 원정에서 의외의 수비불안을 드러내며 예사롭지 않은 조짐을 나타냈지만 그 직후 빠른 재정비에 성공했다는 평가. 파르마전을 통해 두 골을 몰아친 FW 밀리크가 부활의 전주곡을 울렸다는 점도 눈에 띈다. 안첼로티 감독 역시 4-3-3을 고정적으로 활용했던 사리 전임감독과 달리 4-4-2 변신을 통해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는 모양새다. 주중에 체력을 아껴둔 FW 메르텐스, MF 인시녜, 카예혼, 함식 등은 모두 선발로 복귀하게 될 듯. 단, 다음 주 챔스 일정이 리버풀과의 홈경기로 매우 험난한 만큼 유베에 비해서는 그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상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유베 원정에선 지난 시즌 1-0으로 승리했던 좋은 기억이 있다.
■ 주요 결장자
- 유벤: MF 케디라(★★★★☆/부상), 코스타(★★★★☆/징계), DF 데 실리오(★★★★☆/부상), 스피나쫄라(★★★☆☆/부상).
- 나폴리: MF 유네스(★★★☆☆/부상), DF 굴람(★★★★☆/부상), 치리체스(★★★☆☆/부상), GK 메레(★★★☆☆/부상).
■ 결과예상
홈팀 유벤투스의 6:4 우세를 예상. 빠르게 수비불안을 극복하고 분위기를 반전시킨 나폴리지만 유베의 파죽지세가 워낙 매섭다. 3-5-2 변신과 함께 호날두와 디발라가 동시에 살아난 상태이기도 하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