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 레스터 시티와의 리그 컵 일정에서 승부차기 끝에 패했다. 주축 전력들을 대거 제외한 2군으로 나섰으나, 나쁘지 않은 성과를 만들어냈다. 레스터 시티가 1군에 준하는 선수단을 들고 나섰다는 점을 고려할 때,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겠다.
근래 좋은 폼을 보이고 있는 주축 전력 대부분을 이상 없이 가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비교적 높은 위치에서부터 발현되는 강도 높은 압박과 빠른 역습의 성과를 신뢰한다. 이들의 역습 전략은 최근 맞수였던 맨유(1-1 무)나 맨 시티(1-1 무)에게도 유효했다는 점을 참고하자.
최근 치른 5경기 기준, 1승 1무 3패 6득점 9실점을 기록 중이다. 시즌 초반, 극심한 부침을 겪었지만 브라이튼(0-1 승), 크리스탈 팰리스(0-2 승), 브라이튼(2-2 무) 등 해볼 만한 상대와의 맞대결에서 자신감을 찾았다. 하지만 직전 리버풀과의 승부에서 3-0 완패를 거두면서 제동이 걸렸다. 베스티고르(DC)의 개인적인 수비 역량은 매우 준수한 편이나, 주변 유닛들을 모두 통제할 수 있을 정도의 역량은 아니다. 호이비어(MC) 역시 근래 들어 우수한 퍼포먼스를 과시 중이지만, 그 홀로 중원 전체를 통솔할 순 없다. 비교적 높은 위치에서 주도권을 발휘 할 가능성이 높지만, 측-후방에서의 약점을 지속적으로 노출하게 될 공산이 크다. 참고로 사우스햄튼은 올 시즌 원정 3경기에서 1승 2패 3득점 5실점을 기록 중이며, 실점한 5경기 모두 전반전을 통해 허용했다.
기본적으로는 울버햄튼의 무난한 리드가 점쳐진다. 전략적 완성도 자체는 매우 높은 편이다. 노출 될 몇 가지 약점이 존재하나, 그 약점을 사우스햄튼이 꿰뚫기는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
울버햄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