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치른 5경기 기준, 2무 3패 3득점 11실점. 근래 치른 5경기만 놓고 본다면, 리그 내에서 두 번째로 실점이 많으며, 득점이 두 번째로 적다. 그야말로 최악의 기록이다. 공-수 양면에서 그 어떠한 힌트도 찾지 못하고 있다. 창 끝 역량은 그야말로 ‘반 포기’ 상태이며, 수비 조직은 많은 수의 수비 유닛들을 배치하면서 우군 PK 박스 내 수적 우세 상황으로 최악의 상황을 면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는 중. 가뜩이나 거함과의 승부다. 굳이 무리한 운영보다는 최소 실점에 맞춘 소모 전략으로 90분을 소진하려 할 공산이 크다.
최근 치른 5경기 기준, 3승 2패 10득점 6실점. 근래 치른 5경기 기준으로 리그 6위다. 분위기가 좋은 편은 아니었으나, 근래 치른 두 경기(리그 + 컵)에서 내리 승점 3점을 취했다. 직전 왓포드와의 리그 컵 일정에서 주축 유닛들의 대부분을 소진하게 됐다. 또 본 일정을 치른 후, 바르셀로나와의 UEFA 챔스 조별 예선 2차전(홈)이 예정되어 있다. 굳이 본 일정에 주 전력들을 모두 꺼내 들 필요는 없다. 상황에 따라 활용 빈도가 낮았던 요렌테(FW), 라멜라(AMR), 오리에(DR), 완야마(DMC) 등의 출전이 예상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원정에서도 무난히 승점을 취하는 클럽도 아니고, 주 전력의 100%를 꺼낼 수도 없는 상태다. 승리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은 다소 높다고 볼 수 있겠다.
기본적으로는 토트넘의 무난한 승리를 점치지만, 앞서 언급한대로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은 꽤 높은 편에 속한다. 허더스필드의 극단적 수비 전략은 토트넘의 플랜을 방해할 수 있는 직접적 무기다. 토트넘에게도 다득점은 무리일 것.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