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2:10 템파베이 vs 토론토

레벨아이콘 새콤달콤
조회 124 19.08.08 (목) 05:14

끝내기 와일드 피치로 역전극을 만들어 낸 탬파베이 레이스는 브랜든 맥케이(2승 1패 4.3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일 보스턴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맥케이는 아직까지는 팀의 기대치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투구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에서의 기복이 상당히 심한 편인데 1년차 유망주 답게낮경기에서 11이닝 4안타 무실점이라는 점이 맥케이가 내세울수 있는 최대의 강점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손튼과 보셔스 상대로 홈런 3발 포함 7점을 올린 탬파베이의 타선은 홈에서 반등세를 만들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디에고 카스티요의 부활은 불펜 운용에 있어서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투수들의 난조로 6점차를 날려버린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윌머 폰트(3승 2패 4.91)의 등판이 유력한 상황이다. 메츠에서 트레이드 된 뒤 첫 등판이었던 3일 볼티모어 원정에서 오프너로 나서 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완벽히 막아낸 폰트는 이번 경기에서도 오프너의 역할을 제대로 해줄수 있을듯. 문제는 그 뒤의 운용이 쉽지 않은게 현실이라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키틀리지와 야브로를 흔들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토론토의 타선은 5회부터 타격이 완벽히 가라앉은게 결국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반등세를 만들어내긴 쉽지 않을 듯. 마지막의 마지막에 불펜이 어이 없이 승리를 헌납한 후유증은 분명히 남을 것이다.
 
 
6점차를 날려버린 후유증은 빠르게 벗어날수 있을까? 아마도 쉽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맥케이는 낮경기에 절대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는 투수이기도 하다. 물론 폰트 역시 낮경기에 강한 투수고 오프너로서의 가능성을 스스로 증명하는데 성공했지만 전날에도 드러났듯이 토론토의 불펜은 접전에서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
 
 
 
 
 
 
 
 
 
템파베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