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KT vs 삼성

레벨아이콘 청담언니
조회 113 19.08.16 (금) 13:14

우천 취소가 못내 아쉬운 KT는 쿠에바스(9승 7패 3.76)가 변함없이 선발로 나선다. 9일 두산 원정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쿠에바스는 최근 원정에서의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리고 7월 4일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7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는등 홈에서의 투구 역시 기대를 걸 여지는 많은 편이다. 수요일 경기에서 서준원을 무너뜨리면서 박경수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좋은 흐름이 비로 인해 끊긴게 못내 아쉽다. 그래도 불펜에게는 고마운 휴식이 될 수 있을 듯.

 

우천 취소로 이틀을 쉬게 된 삼성은 윤성환(7승 7패 4.33)이 시즌 8승에 도전한다. 10일 기아와의 홈경기에서 5.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윤성환은 투구의 기복을 줄이는게 최선일 것이다. 그러나 불운하게도 이번 시즌 KT 상대로의 투구는 매우 부진한 편이고 7월 4일 KT 원정에서도 5이닝 3실점 패배를 당한게 여러모로 문제가 될수 있다. 화요일 경기에서 문승원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삼성의 타선은 비록 비 덕분에 한숨을 돌리긴 했지만 이젠 경기 감각이 변수가 될수 있다. 이틀의 휴식은 불펜에게 도움이 될 듯.

 

원태인에서 윤성환으로 투수를 바꾼건 나름 원태인을 위한 배려일 것이다. 그러나 이번 시즌 윤성환은 유독 KT 상대로 부진한 투수고 쿠에바스 상대로 맞대결에서 패배한 문제도 있다. 물론 KT의 타격이 홈에서 부진하다고는 하지만 한번 무너뜨린 투수 상대로 또 부진할 투수는 아니다. 선발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