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2:10 클리블랜드 vs 캔자스시티

레벨아이콘 마늘프랑크
조회 116 19.08.26 (월) 00:59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는 셰인 비버(12승 6패 3.26)가 시즌 13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메츠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비버는 8월 한달간 2승 2패 2.57로 투구 내용에 비해 승운이 영 따르지 않는 편이다. 그래도 홈 에서 꾸준히 6이닝 2실점 이하의 투구가 이어지는 중인데 유독 캔자스시티 상대로 홈에서 5.2이닝 5실점, 5.1이닝 3실점으로 좋지 않다는게 변수가 될수있다. 전날 경기에서 스파크맨을 흔들면서 레이예스의 3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아무래도 폭발력 부분이 조금 아쉽다. 최근 돌아가면서 실점이 나오는 불펜은 조금은 정비가 필요한 시점일 것이다.
 
선발의 난조가 4연패로 이어진 캔자스시티 로열스는 에릭 스코글런드가 시즌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1승 6패 5.14 의 부진한 성적을 거둔 뒤 금지 약물 복용으로 80경기 출장 정지를 받았던 스코글런드는 금년 마이너에서의 투구 역시 좋다고 하기 어려운 편이었다. 원래 원정에서 부진한 투수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대니 더피의 대용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전날 경기에서 클레빈저와 페레즈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득점권 성적 7타수 무안타가 말해주듯 집중력이 엉망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그래도 불펜의 3.2이닝 1안타 무실점은 위안이 되긴 할 듯.
 
흐름 예상
비버와 스코글런드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그러나 먼저 무너지는건 스코글런드가 될 듯. 5회 종료 시점 에서 클리블랜드가 리드를 잡고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5:3 내외로 본다.이번 시리즈는 전력의 차이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번 경기 역시 마찬가지 레벨일듯 비버가 유독 캔자스시티 상대로 부진한건 사실이지만 8월의 호조는 무시할수 없다. 게다가 스코글런드는 원래 원정에서 부진한 투수였고 대체 선발로서는 한계가 조금 큰 편이다. 전력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클리블랜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