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00 크라스노다르 vs 올림피아코스

레벨아이콘 꼬마사냥꾼
조회 139 19.08.27 (화) 13:14

크라스노다르는 지난 시즌 러시아 리그에서 3위를 차지하며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3차예선 진출권을 획득했고 3차예선에서는 포르투를 맞이해서 원정다득점으로 꺾고 플레이오프에 오를 수 있었다. 포르투갈의 강호이자 챔피언스리그 단골 출전팀이라 할 수 있는 포르투를 꺾은 것은 인정할만한 성과인데 특히 홈에서 1-0으로 패했던 것을 원정에서 3-2로 뒤집은 것은 크라스노다르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 본선을 목전에 두고 열린 지난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결과를 받았다. 올림피아코스 원정에서 당한 4-0 대패는 너무나도 뼈아픈 결과이다. 4실점이나 허용하며 붕괴된 수비진이 패배의 가장 큰 원인이었지만 이렇다 할 골 기회를 만드는 것도 힘겨웠던 공격도 문제가 많았다. 자국 리그에서는 7경기를 소화한 현재, 4승 2무 1패라는 성적으로 일단 리그 1위 자리에 위치해 있지만 승점 차이가 없는 1위라서 여유가 있지는 않다. 주말에 있었던 리그 경기에서는 이번 2차전을 염두에 두고 나름 부분 로테이션을 돌렸는데 1-1 무승부를 거두는데 그친 바 있다. 카벨라(MF), 가진스키(MF), 클라에손(MF)이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울 전망인데 이는 미드필더 진영에는 적지 않은 전력 공백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림피아코스는 지난 시즌 그리스 리그에서 2위를 차지하며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2차예선 진출권을 획득했고, 2차예선부터 지금까지 4승 1무를 수확하며 이 자리까지 왔다. 특히 크라스노다르와 플레이오프 1차전 홈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사실상 본선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4-0 스코어는 사실 예상치 못한 큰 점수 차이이지만 경기 내용을 들여다 보면 올림피아코스가 충분히 대승을 거둘만한 경기였다. 모든 부분에서 상대를 압도했고 특히 후반전에는 내리 3골을 몰아 넣을 정도로 폭발적인 공격력을 과시했다. 올림피아코스 입장에서는 모든 것이 원하는 데로 풀렸던 경기였다. 주말에 그리스 리그 개막 경기를 가졌는데 1-0 승리를 챙기며 산뜻한 출발을 했다. 그리고 선발 라인업에 부분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이번 경기를 염두에 둔 모습도 보여주었다. 포르투니스(MF)와 크리스토둘로풀로스(MF)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데 이들이 없는 상황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고 있어서 아쉽긴 하지만 타격이 크진 않다.

 

이 매치업은 사실상 지난 1차전으로 끝났다. 홈경기를 남겨두고 있긴 하지만 크라스노다르가 4-0 스코어를 뒤집을 것으로 기대하기는 어렵다. 지난 1차전에서 보여준 경기력이 워낙 처참하기도 했고 최소한 4골이나 넣어야 하는 상황인데 최근 득점력이 주춤하고 있다는 점도 이변을 기대하기 어렵게 만든다. 물론 지난 3차예선, 포르투 원정에서 3-2 승리를 거두는 모습을 보여 준 바 있지만 이번 시즌 10번의 공식전에서 경기당 득점이 1.40골에 그치고 있다. 지난 시즌 리그에서 경기당 평균 1.83골을 넣은 것에 비하면 골수가 줄어들었다. 흐름도 좋지 않다. 포르투를 물리치며 상승세를 타던 것이 4-0 대패로 인해 분위기가 꺾였고 주말 리그 경기에서도 홈에서 1-1 무승부를 거두는데 그치며 부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졌다. 부상자들로 인한 전력 공백도 적지 않다. 반면, 올림피아코스는 급할 것이 없다. 무리하게 나설 이유도 없고 수비적으로 경기를 임한다고 해도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수비력도 나름 자랑할 만 하다. 이번 시즌, 공식 경기만 6경기(챔피언스리그 예선 6경기+리그 1경기)를 가졌는데 지금까지 실점이 단 1골도 없다. 첫 공식전이었던 챔피언스리그 2차예선 1차전, 플젠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을 뿐, 이후 5연승 행진 중이다.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나설 크라스노다르에 맞서 버틸 수 있는 수비력은 갖추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점들을 종합했을 때, 이 경기는 저득점, 무승부가 유력한 경기라 할 수 있다. 나름 그리스 특유의 끈끈함도 지니고 있는 올림피아코스라 할 수 있어서 한 순간에 무너지는 경우는 생각하기 힘들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