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부진이 시리즈 스윕 패배로 이어진 뉴욕 메츠는 마커스 스트로만 (7승 11패 3.18)이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2일 클리블랜드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1실점 투구 후 몸에 불편함을 느껴서 마운드에서 내려갔던 스트로만은 큰 문제는 없는 걸로 파악된 상태다 그러나 트레이드 이후 여전히 토론토 시절의 위력은 재현하지 못하고 있는데 일단 QS 이상을 기록할수 있느냐부터가 중요하다 월요일 경기에서 카이클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메츠의 타선은 홈에서 확 가라앉아버린 타격감을 얼마나 빠르게 끝어올릴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불펜은 다시금 이전의 악몽 모드로 돌아가는 듯 하다.
연장 접전 끝에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한 시카고 컵스는 다르빗슈 유(4승 6패 4.43)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2일 샌프란시스코와의 홈경기에서 5.1이닝 7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다르빗슈는 4발의 홈런 허용이 결정적이었다. 그러나 원정에서 의 다르빗슈는 홈런 허용률도 낮고 방어율 3.75 피안타율 207로 완벽히 다른 투수가 된다는 점이 변수가 될 것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워싱턴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5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홈에 비해서 원정에서 부진하다는게 더 문제가 될수 있 는 상황이다. 해멀스의 호투를 날려버리면서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 팀이 가을 야구 직전에 무너질수 있는 근거가 될지도 모른 다.
흐름 예상
스트로만과 다르빗슈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그러나 5회 종료 시점에서 컵스가 리드를 잡고 결국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는 5:3 내외로 본다.
최근 메츠의 타격은 피트 알론소가 알파이자 오메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최근 타격의 집중력이 떨어지는 상황 반면 컵스는 그래도 상위 타선이 나름대로 제 몫을 해주고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현재까지 스트로만 트레이드는 실패라고 볼수 있는 반면 다르빗슈는 원정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고 어찌됐든 홈런 대결로 간다면 유리한건 컵스다 힘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 까이 있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