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4:07 토론토 vs 휴스턴

레벨아이콘 봉효살육
조회 174 19.09.01 (일) 01:14

투타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클레이 벅홀츠(3패 5.87)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메이저리그 복귀전이었던 26일 시애틀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벅홀츠는 작년의 위력을 회복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휴스턴 상대로 통산 성적이 3승 1패 3.05라는 점은 충분히 승부를 걸게 하게끔 하는 기록이기도 하다. 전날 경기에서 휴스턴의 불펜을 흔들면서 홈런 3발 포함 4점을 올린 토론토의 타선은 폭발력의 부족이 매우 아쉽다. 5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시사하는 바가 많은 편. 불펜의 3실점은 역시 강팀 상대로의 한계일지도 모른다.

 

타선 폭발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프람베 발데즈(4승 6패 5.14)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6일 에인절스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발데즈는 5개의 볼넷을 잘 버텨낸게 결국 승리로 이어진 바 있다. 그러나 문제는 원정에서 1승 5패 7.25로 극도로 부진한 투수이기 때문에 홈에서 보여준 토론토전 6이닝 2실점 호투는 잊는게 좋을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손튼과 토론토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스프링어의 3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원정 호조를 시작부터 일으켰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불펜의 3실점은 분명히 큰 문제가 될 것이다.

 

비록 휴스턴이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불펜에서 문제가 생긴건 심각한 변수다. 원정에서 발데즈를 신뢰하는건 자살행위에 가깝기 때문. 게다가 벅홀츠는 확실히 회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휴스턴 상대로도 나름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투수다. 최소한 전날 휴스턴의 불펜은 무실점 투구를 보여주었어야 했다. 홈 어드밴티지를 가진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