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3:45 세르비아 vs 포르투갈

레벨아이콘 킬리안문밖
조회 133 19.09.08 (일) 13:14

우크라이나에게 0:5로 패배한 아쉬운 성적을 리투아니아전 승리로 어느 정도 털어낸 상황이다. 지난 포르투갈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이번 경기에서도 이변을 노리고 있다. 세르비아는 최근 4-4-2 포메이션을 사용했을 때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고 이번 경기도 4-4-2 전술이 예상 되고 있다. 하지만 이 전술의 핵심인 미드필더 라인을 구성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다. 공격에 치우친 타디치(AMC)와 최근 폼이 좋지 않은 마티치(MC)와 밀린코비치-사비치(MC)로 포르투갈의 중원을 상대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국가대표 팀에서 평균 0.5골의 득점력을 보이고 있는 미트로비치(ST)가 7개월의 침묵 이후 지난 리투아니아전에서 2골을 기록했다. 미트로비치의 골이 이번 경기에서도 터지게 된다면 무승부 이상의 결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

 

발등에 불이 떨어진 포르투갈이다. 3월 유로 예선 홈 2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한 부진한 성적을 딛고 6월 UNL 결승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수비진의 페페(DC)가 부상으로 인해 대표팀에서 낙마했지만 늦은 나이에도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폰테(DC)와 세대교체가 완료된 수비 라인이 이번 경기에서는 좋은 수비력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 된다. 소속 팀과 대표 팀 양 쪽에서 모두 “에이스”로 거듭나고 있는 B.실바가 37경기에서 3골 밖에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포르투갈에게는 아쉬운 점이다. 스위스전에서 해트르릭을 기록했던 호날두(ST)와 네덜란드전에서 결승 골을 쏘아 올린 게데스(AML)가 모두 출격 대기를 끝마쳤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며 빠르게 상위권으로 올라가야 한다.

 

두 팀의 득점 페이스를 확인해본다면 많은 골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포르투갈은 현재 2무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 공격적인 경기를 준비할 것이다. 포르투갈의 공격력이 이번 경기에서 팀을 승리로 이끌 것을 예상한다.

 

 

 

 

 

 

포르투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