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러시아는 직전경기 홈에서 스웨덴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체코(5-1)와 터키(2-1)를 상대로 연승을 기록하며 월드컵 8강의 성적이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실력으로 증명하고 있었던 러시아 였기에 무승부의 결과는 다소 아쉬웠지만 세대교체 작업을 진행중인 수비진의 폼이 경기를 거듭할수록 호흡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과 승점 1점을 보태며 조 1위를 달리고 있다는 것은 희망적인 요소. 스웨덴을 상대로는 수비에 중심을 두고 상대의 공세를 견뎌낸 이후 상대의 체력이 떨어진 후반전에는 경기를 주도했던 상황. 또한,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러시아 8강 진출의 주역이 되었던 골로빈이 공격 포인트를 만들지는 못했지만 엄청난 활동량을 앞세운 플레이 메이커로서 역할을 100% 해냈다는 것도 반가운 소식이 된다.
■ 터키
터키는 직전경기 홈에서 보스니아와 친선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하칸 찰하노글루와 에네스 위날 등 주요 공격수들이 경기에 나섰지만 결국 보스니아의 골문을 열지 못했던 상황. 중원에서 팀의 중심을 잡아주던 셀추크 이난이 대표팀에서 빠진 공백과 리빌딩 과정에서 선수 구성원의 변화가 있다보니 손발이 맞지 않는 장면이 나왔던 경기 내용. 또한, 러시아 원정에는 아크바바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데 가뜩이나 수비진의 경기력에 기복이 나타나고 있는 터키 입장에서는 미드필더 자원들과 수비진의 호흡과 궁합에 물음표를 갖고서 원정길을 떠나게 된다.
■ 결과예상
터키는 전체적인 팀 조직력의 완성도가 러시아 보다 떨어진다. 또한, 전방에서 지나치게 공격적인 압박을 통해서 볼을 빼앗으려는 시도가 독이 되고 있는데 볼에 수비가 몰리면서 공간을 내주는 장면이 많아지고 있고 수비 불안을 해결하기 위해서 시도한 수비수들의 교체가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 러시아가 터키의 골망을 흔들수 있을 것이다.
러시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