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라베스
알라베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까지 4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막판 부진으로 인해 중위권까지 곤두박칠치고 말았다. 아시에르 가리타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알라베스는 별다른 전력보강이 없었지만, 팀의 핵심 멤버인 센터백 기예르모 마리판이 이적했기 때문에 순위유지가 쉽지않아 보인다. 리그 8경기 2승 2무 4패 기록. 주전 골키퍼 파체코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셀타비고
셀타비고는 지난 시즌 17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 프란 에스크리바 감독으로 교체하며 간신히 강등권으로부터 탈출하는데 성공했다. 야심차게 영입했던 막시 고메즈를 올 여름 발렌시아로 이적시켰지만, 산티 미나-데니스 수아레즈 등을 영입하며 전력은 오히려 더 강해졌다. 리그 8경기에서 2승 3무 2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알라베스가 1승 1무로 앞섰고, 알라베스 홈에서는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알라베스는 올 시즌 원정에서 매우 부진하고있을 뿐, 홈에서는 수비조직력이 잘 유지되면서 평균 0.3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셀타비고가 원체 원정에서 약한 팀으로, 올 시즌에는 특히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알라베스의 수비를 뚫어내는 게 쉽지않아 보인다. 셀타비고도 로보츠카의 합류 이후에는 수비조직력이 크게 개선되며 실점률이 떨어진 상황이지만, 호셀루-루카스 페레즈의 투톱을 원정에서 90분 내내 제어하는 건 쉽지않을 것. 알라베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알라베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