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현대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33경기에서 19승 11무 3패를 기록. 전북은 핵심 스트라이커 김신욱이 팀을 떠났지만, 포항의 스트라이커 김승대, 그리고 용병 사무엘을 영입하며 그 공백을 채우고자 한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포항스틸러스
포항스틸러스는 지난 시즌 후반부 무서운 상승세로 상위권까지 진입했으나 끝내 아챔 진출에는 실패했다. 그래도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시즌이었다. 울산으로부터 미드필더 정재용을 영입했고, 지난 시즌 전남 소속이었던 용병 완델손을 영입하며 밸런스를 맞췄다. 기존 용병들을 대부분 내보내고 데이비드-블라단 등 국내무대 경험이 없는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는데, 당장 시즌초반부터 좋은 효과를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리그 33경기에서 14승 6무 13패 기록했다. 포항은 시즌초 최순호 감독 사임을 결정했고, 김기동 감독대행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팀내 핵심 자원이었던 김승대가 전북으로 이적하며 당장의 공백을 채우는 게 관건. 팔로세비치, 일류첸코, 허용준 등 다양한 공격자원들을 영입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전북현대가 2승 1무로 앞서있다. 포항은 시즌 막판 일류첸코와 팔로세비치의 맹활약에 힘입어 그룹A에 합류하는데 성공. 다만, 엄청난 상승세를 질주하는 와중에도 전북을 상대로는 그물망을 뚫어내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패한바 있다. 전북이 시즌 막판 폼이 썩 좋지않았던 것은 사실이나, 포항 자체가 원정에서 4승 3무 9패로 매우 전적이 좋지않은 팀이고 전북이 이미 팔로세비치-일류첸코를 상대로 탄탄한 모습을 보인바 있기 때문에 전북에서 강팀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