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뇰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밸런스 잡힌 전력을 바탕으로 적잖은 승리를 따내는데 성공했다. 그럼에도 에스파뇰의 선택은 변화였다. 올 여름 데이빗 갈레고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이글레시아스-헤르모소 등 핵심 자원들을 모두 이적시키며 변화를 택했다. 그들의 빈 자리에는 각각 바르가스, 칼레로 등의 영입으로 이를 채우기는 했으나, 같은 효율성을 기대하기는 쉽지않은 상황. 성적부진을 이유로 갈레고 감독 대신 파블로 마친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8경기에서 1승 2무 5패 기록. 주전 센터백 페르난도 카레로가 징계로 이번 경기까지 결장한다.
■ 비야레알
비야레알은 지난 시즌 14위에 머물렀고, 매우 기복심한 경기력과 형편없는 수비조직력으로 인해 많은 패배를 허용했다. 플레이메이커 파블로 포날스를 웨스트햄으로 이적시킨 비야레알은 앙귀사를 임대영입하며 수비력 보강에 힘썼다. 리그 8경기에서 3승 2무 3패 기록. 레프트백 알베르토 모레토가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에스파뇰이 1승 1무로 앞섰고, 홈에서는 3-1로 승리한바 있다.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세비야 지휘봉을 잡았던 마친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며 분위기 반전을 시도하고 있고, 마친 체제에서 첫 경기다. 체질개선을 기대해볼 수도 있는 경기지만, 기간이 워낙 짧았고 A매치 기간이 겹쳐있었기 때문에 당장의 변화를 기대하긴 어렵다. 게다가 홈에서 치른 4경기 모두 패하며 평균 2.5실점을 허용했을 정도로 수비조직력이 무너진 상황에서 카레로까지 징계로 결장하기 때문에 비야레알의 빠른 역습에 대량실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 비야레알의 승리를 예상한다.
비야레알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