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시아
브레시아는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세리에B에서 1위를 차지하며 승격에 성공했다. 승격팀치고는 나름 과감한 투자를 통해 이번 여름 1부리그 경쟁력이 있는 선수들을 어느정도 영입하는데 성공. 이번 승격팀 중 가장 잔류가능성이 높아보이는 팀이다. 리그 6경기에서 2승 0무 4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피오렌티나
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부임했던 벤센조 몬텔라 감독 체제를 유지했다. 몬텔라 감독도 부임 이후 별다른 반등을 보였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시즌 역시 불안하기 짝이 없다. 폴 리롤라, 에릭 풀가르 등 몇몇 선수들의 영입이 있었으나 반등여부는 미지수다. 리그 7경기에서 3승 2무 2패 기록. 핵심 플레이메이커 페데리코 치에사가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 코멘트
브레시아는 평균 1.5실점으로 6경기에서 4패를 허용했고, 알프레도 돈나룸마의 득점력이 매서운 팀이지만 그 이상의 실점으로 인해 무너지는 비중이 높은 팀이다. 특히, 세트피스에서 취약한 면이 있기 때문에 잘 싸우고도 패하는 경기들이 많다. 피오렌티나느 브레시아의 이러한 약점을 잘 공략해낼 수 있는 팀이지만, 아쉽게도 세트피스를 전담하고 있는 치에사의 부상으로 인해 변수가 생겼다. 치에사는 올 시즌 이미 4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을 정도로 데드볼 스페셜리스트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상황. 피오렌티나는 치에사가 없더라도 리베리, 풀가르 등이 공격을 이끌어 갈 수 있지만, 원정에서 승리를 따낼만큼 대량득점에 성공하긴 어려워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