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55 슬로반브라티슬라바 vs 울버햄턴

레벨아이콘 네안데르탈
조회 118 19.10.24 (목) 09:00

■ 슬로반 브라티슬라바 (슬로바키아 수페르리가 1위 / 선수단 가치 11.65m 유로)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2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쳤고, 4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수비보다는 공격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다.

공격진에서 ‘유망주’ 스트렐레츠(FW, 8경기 4골 2도움)가 부상으로 빠진 것은 아쉽지만, 스포라르(FW, 6경기 8골 1도움)와 라탕(FW, 7경기 4골)이라는 준수한 결정력의 공격수를 둘이나 더 보유하고 있다. 측면의 모하(LW, 11경기 2골 5도움)와 다니엘(RW, 12경기 1골 7도움)은 찬스 메이킹 능력이 준수한 윙어들이기에 전방 공격수에게 많은 찬스를 만들어줄 수 있다. 1선과 2선의 호흡이 상당히 잘 맞는다는 평을 받고 있는 팀이다.

이 팀은 또한 홈에서 아주 좋은 경기력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시즌 홈에서 치른 10번의 공식 경기에서 1번도 패하지 않고 9승 1무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상대와의 전력 차이가 크다고 해도 홈이라면 쉽게 밀리지는 않을 것이다.

 

■ 울버햄튼 (프리미어리그 13위 / 선수단 가치 333.75m 유로)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3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쳤고, 2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대체적으로 공격보다는 수비 안정성에 더 중점을 둔 팀이다.

이 팀은 수비 조직력을 단단히 갖춘 뒤 측면의 윙백과 전방 공격수들의 스피드를 활용한 역습 플레이에 능한 팀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 윙백으로 포지션을 변경한 트라오레(RM)의 활약이 인상적이다. 단단한 피지컬과 준수한 스피드를 지녔기에 전방까지 수월하게 볼을 운반하고 있다. 그리고 전방에는 히메네스(FW, 9경기 3골 2도움)라는 득점력이 뛰어난 스트라이커가 대기 중이다. 다만 지난 시즌 좋은 활약을 보인 조타(FW, 7경기 1골)가 이번 시즌 초반에는 경기력이 좋지 않고, 새로운 공격수 자원으로 영입한 쿠트로네(FW, 8경기 1골) 역시 존재감이 크지 않다는 점은 아쉽다.

이 팀은 이번 시즌 원정에서의 경기력도 그리 나쁘지 않다. 직전 8번의 원정 공식 경기에서 에버튼에게만 2-3으로 패했다(5승 2무 1패). 원정에서의 승률이 꽤 높은 편이기에 많은 이들이 이 팀에게 기대를 걸고 있다.

 

■ 코멘트

울버햄튼의 승리, 오버(2.5점 기준) 양상의 결과를 예상한다. 브라티슬라바가 수비가 아닌 공격에 강점을 둔 팀이라는 점이 이 선택을 하게 한 가장 큰 이유이다. 울버햄튼은 공격적인 전술을 활용하는 팀의 뒷공간을 노리는 움직임이 뛰어난 팀이다. 브라티슬라바가 이번 시즌 유로파 2경기에서 모두 2실점을 내줄 정도로 수비가 불안하기에 울버햄튼의 역습을 막아내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울버햄튼이 자신들의 강점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이다.

 

 

 

 

 

 

 

 

울버핸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