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야돌리드 (리그 12위 / 선수단 가치 : 83.52m 유로)
A매치 휴식기 이후 빌바오와의 원정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원정에서의 패배를 면했다. A매치 휴식기 이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도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버티는 축구를 구사하고 있으며 강 팀들을 상대로 어느 정도 먹혀들고 있다. 6명의 부상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력이 완벽하지 않음에도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플라노(AMR)와 과르디올라(ST) 등 공격수들이 지난 2경기에서 득점하지 못했고 빌바오전에서 나온 득점은 상대의 자책골이었다. 버티는 능력이 좋다 하더라도 골을 넣지 못한다면 승리는 없다. 이번 경기는 홈으로 돌아온 뒤 경기를 치르게 되기에 단기적으로라도 공격력의 상승이 필요하다.
■ 에이바르 (리그 16위 / 선수단 가치 : 62.64m 유로)
지난 리그 홈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에게 0:3으로 완패했다. 홈에서 수비적인 경기를 펼치며 바르셀로나의 뒷공간을 공략하려 했으나 시원치 않았다. 이번 시즌 16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번의 승리는 모두 홈에서 기록하고 있다. 원정의 약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경기당 1골에 못 미치는 원정 득점을 기록 중이다. 4-2-2-2 형식의 포메이션으로 중앙을 매우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음에도 실점이 많다. 아직 전력이 완벽하지 않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 왼쪽 측면의 오렐라나(AML)가 3골을 넣고 있으며 샤를레스(ST)는 7경기 1골 , 엔리히(ST)는 4경기 무득점을 기록 중이다. 공격진의 페이스가 인상적이지 못해 이번 경기에서도 골을 기대하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 코멘트
홈의 이점을 갖고 있으며 승리가 더 많은 바야돌리드의 우세가 예상된다. 바야돌리드의 부상자가 많지만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선수는 아직 남아 있다. 바야돌리드가 홈에서 3무를 기록 중이며 에이바르가 2무 3패를 기록하는 등 모두 페이스가 좋지 않지만 강 팀들과 무승부를 기록한 바야돌리드의 신승을 예상한다.
비야돌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