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피파랭킹 29위)는 지난 11일 있었던 이탈리아와의 평가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우크라이나는 4-1-4-1 전술을 가동해 전방압박을 통한 역습을 노렸다. 비록 이탈리아에 압도 당했지만 후반 17분 끝내 MF 루슬란 말리노프스키가 동점골을 넣으며 비겼다. 현재 FW 베셰딘, 셀레즈뇨프, DF 카체르디, 오르데츠 등은 부상으로 전력이탈한 상태. 그러나 워낙 FW 야르몰렌코(웨스트햄), MF 마를로스(샤크타르 도네츠크)의 폼이 좋은 만큼 철퇴를 보여줄 예정.
■ 체코
체코(피파랭킹 47위)는 지난 13일 있었던 슬로바키아와의 UEFA 네이션스 리그 2번째 경기에서 1-2 신승을 거두며 반등했다. 지난 9월 러시아와의 평가전에서 5-1로 대패이후 야롤림 감독이 경질되고, 쉴하비 전 슬라비아 프라하 감독을 새롭게 부임시킨 체코는 초강수가 주효했다. 이날 체코는 4-2-3-1 전술을 가동해 주포 미카엘 크르멘치크(플젠)와 FW 패트릭 쉬크(AS로마)가 나란히 골을 넣으며 반등을 견인했다. 특히 2선에 MF 마테이 비드라(번리), 야로미르 즈므르할(슬라비아 프라하)의 활약이 반갑다. 현재 전력급 FW 쉬코다, MF 휘슈바우어, 다리다, DF 수치는 부상으로 소집에서 제외된 점은 아쉽다.
■ 결과예상
우크라이나의 수비 조직력과 미들의 철퇴가 상당히 매서운 만큼 우세가 예상되는 대목. 양팀의 1차전 역시 우크라이나가 압도했던 만큼 맹공이 예상되는 상황. 그러나 체코가 지난 경기에서 슬로바키아를 잡아내며 반등한 만큼 공격에서 자신감을 얻은 상황. FW 쉬크, 크르멘치크가 살아난 만큼 이변 가능성이 없지 않다. 양팀의 치열한공방이 예상되는 가운데 조심스러운 무승부 예상해본다.
체코의 +1점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